봄맞이 정원 새단장하기. 컨테이너 가드닝의 매력을 알아보자!!

 

 

봄을 맞아 정원에 생기를 불어 넣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것 같은데요~
더숲에서도 봄맞이 정원을 계획하는 일로 바쁜 요즘입니다.
정원을 새롭게 꾸미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기존은 정원을 어떻게 가꾸고 활용하는냐도 중요하겠죠.
적지 않은 돈을 투자해 정원을 에쁘게 꾸며 놓았어도 이를 제대로 관리하고 가꾸어 나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니까요.

오늘은 정원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정원 가드닝 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정원 리뉴얼하기에도 기존 정원의 어느 한 부분에 추가해 분위기를 전환 하기에도 좋은 방법인 "컨테이너 정원"입니다.

 

 

컨테이너 가든 사례


컨테이너 정원은  정원으로 활용하기에는 다소 공간이 부족한 곳에서 많이 쓰이는데 컨테이너란 단어 그대로 물건을 담는 용기를 이용한 가드닝의 한 방법입니다. 흔히 화분을 생각하기 쉽죠. 커다란 질그릇이나 테라코타,콘트리트 철, 고무 등 다양한 소재의 용기에 식물을 식재해 만들수 있는 정원이 바로 컨테이너 정원입니다.

 

컨테이너 가든 사례


이렇게 식물을 땅에 심지 않고 용기에 담아 키우는 방식은 과거 이집트 시대 때부터 이어져 왔다고 하는데요, 땅에 바로 식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공간에 제약에서 자유로워 실내에서 외부 정원까지 폭넓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아파트나 빌라 등 주택이 아닌 곳에 거주하는 인구비울이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이런 컨테이너 가든 활용을 하기에는 더욱 좋겠죠.  테라스나 발코니 베란다 등과 같은 여유 공간에는 휴게 공간을 마련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공간에 별도로 제작한 플랜터나 화분등을 이용해 식재 공간을 마련하면 누수의 예방은 물론 관리도 손 쉬워 안정성과 편리성 면에서 우수합니다.

 

 

더숲 정원플랜터 사례

 

 

더숲 정원플랜터 사례

 

 

양재동 옥상 테라스 정원사례

 

 

넓은 테라스 공간을 가지고 있면 과감하게 정원으로 변신을 시도해도 좋습니다. 바닥 방수공사 후 잔디나 데크 타일 등으로 바닥을 꾸민 후 별도의 플랜터를 제작해 수목을 식재하면 건물 옥상 공간도 숲으로 변신한답니다.

 

 

더숲 옥상 테라스 사례

 

더숲 오픈 오피스 컨테이너 정원 사례

 

 

실내공간에서도 플랜터를 활용하면 그린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사실!!
빛과 공기의 순환이 좋지 않은 실내에서도 연출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실내에 식재를 진행한다면 실내환경에서도 잘 자랄 수 있는 수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숲 플랜터 사례

 

 

더숲 에메랄드 그린 플랜터 사례

 

 

컨테이너 가든을 꾸미고 싶다면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집 환경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재질과 디자인의 컨테이너를 선택해야하고 무게과 안정성 식재식물를 고려한 토심확보를 위해 깊이도 중요하겠죠.
벽면을 활용한 덩굴식물을 식재해도 좋고 여러종류의 식물을 혼합해 식재를 해도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재미가 있을것입니다. 비교적 가볍고 간편한 컨테이너라면 때에 따라 자리를 옮기거나 식재 수종을 달리해도 재미있는 활용이 가능하겠죠^^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디자인 트렌드/정원(조경).디스플레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