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뛰노는 정원 _ 유치원 정원 사례 [더숲][더숲팩토리][옥상정원][실외정원]

 

우리 아이가 깨끗한 환경과 교육 환경에서 생활하기를 바라는 것은 어떤 부모라도 똑같은 마음이겠죠.
밝고 환한 모습으로 뛰어 노는 아이들의 얼굴을 보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웃음지어 질 것 만 같습니다.  하루 일과를 끝내고 돌아와 그날에 있었던 일들이 재잘재잘대며 이야기 하는 즐거움도 빠질 수 없겠죠.

답답한 교실에서 온 종일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는 실외 공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활동성 있는 교육이 보다 아이들의 감수성과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아실테지요. 더숲에서는 몇몇의 유치원 정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환경의 유치원을 만나 보았는데요 이들 유치원이 가진 공통점이 바로 부족한 실외 공간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유치원 건물의 옥상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용인 수지 유치원 옥상정원 사례_ 키친 가든으로의 변신

 - 아이들이 직접 정원에 참여할 수 잇는 정원을 만든 프로젝트 정원입니다. 아이들 각자가 직접 자신의 꽃을 가꾸고 채소를 재배해 보면서 책임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정원으로 아이들의 키를 고려해 낮게 제작한 플랜터에 천연색의 화려한 색감으로 플랜터 도장을 진행.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어요.
옥상공간을 활용하면 아이들이 흙을 만지고 체험하면서 활동을 통해 자연의 천연 놀이터 공간과 교육공간이 됩니다.  

 

 

2. 주택을 활용한 유치원 실외 정원_집과 같은 안락함을 느끼도록

-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 집처럼 편안한 공간을 꾸며 아이들이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된 프로젝트 정원입니다.  정원 내 넓은 잔디 공간과 아기자기한 초화를 (실유화, 펜지,수선화,비오라,쥬리안 등등) 활기찬 기운을 받을 수 있도록 정원 가득 심어주었습니다.  

 

 

 

 

 

 

3. 인조잔디를 활용한 옥상 정원 _다양한 활용이 가능

- 한남동 어인리 유치원 옥장 정원은 군더더기 없는 인조 잔디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유지관리가 쉬우면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도 쉬운 편리한 공간이 되었는데요 넓은 잔디 공간에서 공놀이 와 기타 신체 활동을 하기에도 좋고 행사 시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안성맞춤인 공간이 됩니다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정원/옥상(테라스) 정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