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정원의 품격!! [더숲][더숲팩토리][정원][옥상정원][테라스정원]

 

안녕하세요 간밤에 비소식이 있더니 오랜만에 맑은 해가 비추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황사만 없었다면 금상첨화였을텐데 말이죠;; 

최근 입주를 시작한 수지 성복동 효성헤링턴코트 테라스는 층별로 각기 다른 컨셉의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고품격 테라스 공간을 꾸미기에 더할 나위 없는 환경을 가지고 있어요!!

더숲에서도 몇 세대의 정원공간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라스 정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해요^^

 

 

 

 

 

 

루프탑 테라스 정원과 관련해 해외에서는 아주 다양한 사례들이 선보여 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테라스 정원을 많이 도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이나 호텔,카페,펍,레스토랑 같은 상업적인 공간에서 경치 좋은 루프탑가든이나 도심의 환상적인 야경을 이용한 테라스 가든을 많이 적용하고 있구요.

거주공간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 특히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답답한 아파트 공간을 배제하고 정원이 딸린 주택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두루 갖춘 테라스하우스를 선호하시죠.

그렇다면 테라스 정원은 어떻게 꾸미는 것이 좋을까요?
더숲에 정원 문의를 주시는 분들께서 가장 먼저 하시는 질문도 바로 이 질문입니다. ^^ 넓은 테라스가 포함된 집으로 이사하시게 되면서 평소 꿈꾸던 예쁜 정원을 꾸미고는 싶으시지만 막상 손을 대려면 어떤 부분부터 손을 대야 할지 망설여 지시고 고심하시게 된다고 하세요~

정원을 꾸미실 때에는 집에 거주하는 가족들의 취향과 테라스의 형태 ,주변의 환경들을 두루 고려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손을 대기 보다는 정원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환경적인 요인과 이용하는 사람들의 조화를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눈에 보기 좋은 정원을 오래가지 못해요. 특히 테라스 정원은 하중이나 배수, 방수 등의 여러 조건들이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답니다.

그럼 더숲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원 프로젝트들은 어떤 과정들을 거쳐서 탄생하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크게 4가지 단계로 나뉘어 진행이 되게 됩니다.


 

 

 

 

 

1. 의뢰 및 상담  ( 상담을 통해 집에 대한 정보와 원하시는 정원의 형태,주변 환경 등을 파악합니다. )   
2. 디자인 컨셉 제안 및 설계 게약 (  대략적인 정원 디자인의 설계 방향과 예상 견적 금액을 정합니다. ) 
3. 디자인 설계 ( 전문 정원 디자인너가 보다 세밀하고 디테일한 정원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 
4. 시공 및 사후관리( 완성된 디자인을 토대로 실제 현장에 정원을 구현합니다. 유지관리도 당연히 필요하겠죠^^)      

성복동 헤링턴코트는 테라스 정원을 꾸미기 안성맞춤인 넓은 테라스 공간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곳이에요
최근 소개해드린 테라스 하우스 정원도 바로 이곳이랍니다.
이곳은 4층 루프탑 테라스로 멀리 광교산 전망이 보이기 때문에 테라스 정원과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어요

 

 

 

성복동 효성헤링턴코트 테라스 정원 사례

 

 

성복동 효성헤링턴코트 테라스 정원 사례

 

성복동 효성헤링턴코트 테라스 정원 사례

 

성복동 효성헤링턴코트 테라스 정원 사례

 

 

 

또 다른 세대도 정원 설계를 끝내고 본격적인 정원시공을 앞두고 있는데, 앞서 완성된 정원의 포인트가 흰 자작나무의 식재포인트와 데크 휴게공간, 세련된 디자인캐노피 라고 한다면  이번 정원에서 기대하고 있는 점은 선쉐이드를 활용한 휴게공간과 아트월입니다. 아래 디자인 시안에서도 살짝 보여지고 있어요!! 완성된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되는 정원이랍니다.

 

 

테라스 정원 디자인 시안

 

 

테라스 정원 디자인 시안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정원/옥상(테라스) 정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