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있는 워너비 테라스 정원!! 광교 자이, 이편한 테라스 정원 구경해볼까?

 

 

정원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정작 자신이 원하고 꾸밀 수 있는 정원을 가진 사람을 얼마나 될까요?
다행히 마당이 딸린 주택에 살고 있다고 하더라도 평소 꿈꾸던 정원을 가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바쁜 일상 때문에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을 수도 있고,  관리가 힘들어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또한 정원을 가꿀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힘든 분들도 있을 수 있구요.
때문에 요즘 주택 시장은 조금이라도 정원이나 식물 등을 가꾸며 가족들만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단계에서 부터 미리 계획하는 추세입니다.  테라스나 옥상 공간이 딸린 빌라나 테라스 아파트 등이 바로 여기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베란다와는 달리 외부에 위치하는 테라스나 옥상 공간은 여러 방도로 활용하기 좋은데요 특히 휴식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을 꾸미기에 아주 적합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타입의 집을 선호합니다.
작년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 광교 신도시에는 이런 잠재된 고객들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테라스가 딸린 이편한 테라스나 자이 테라스 같은 테라스형 아파트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죠,
오늘은 작년에 정원시공을 도와드렸던 테라스 정원을 소개해 드리며 시공 직후 모습과  2018년 현재 정원이 어떻게 변화됬는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서 정원 딸린 집의 아름다움을 같이 느껴 보고자 합니다. ^^



첫번째 소개해 드릴 집은 광교 이편한 테라스의 옥상정원입니다.
4층 옥상 테라스에 꾸민 이곳 정원의 컨셉은 카페나 휴양지에 온 것 같은 휴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입니다.
젊은 부부가 거주하고 있는 루프탑 정원 컨셉에 맞추어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의 정원 공간과 이에 어울리는 야외 아웃도어 가구들로 테라스 공간을 꾸며 여가와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을 탄생시켰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정원은 광교에 위피한 자이 테라스 세대 입니다.

먼저 소개해 드린 옥상 정원 세대와는 달리 이번 정원은 1층 테라스 정원 세대로 옥상정원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이 댁의 정원은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세대 정원 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 공용 정원공간도

마치 우리집 정원 같이 느낄 수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시야가 넓어서 투명한 펜스 넘어의 공용부지도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마치  정원이  확장된것 같은 느낌이죠.  

 

 

 

 

 

 

최근 방문한 이곳 정원은 그사이 화단의 나무와 초화들도 많이 자라 풍성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정원이 되었네요.



다음은 수국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정원입니다.
광교 자이 테라스 세대의 정원인데요, 이때의 정원은 복잡하지 않고 단순합니다. 단순하지만 눈에 확 뛰는 아름다움을 동시에 겸비하고 있는데요  017년 준공 당시의 정원의 모습입니다. 아직 제 매력을 숨기고 있는 차폐화단이 보이시나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정원을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이가 뛰어 놀 수 넓은 잔디공간과 테라스 외부 펜스를 따라 식재한 긴 나무수국 화단은  신의 한수가 되었습니다.

 

 

 

 

 

만개한 나무수국이 풍성가헤 피어난 모습이 장관이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 싶은 정원은 타일을 이용한 고급스럽고 모던한 정원 스타일입니다.

 

 

 

 

 

정원 바닥은 흔히 생각하기에 잔디나 데크를 떠올리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생각이실텐데요 요즘 정원 공간은 디자인적인 요소들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마감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일을 사용한 마감은 실내공간에서 흔히 사용했던 방식이지만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외부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타일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미끄럼을 방지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외부 바닥타일은 마감이 거칠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석재 판석을 사용하는 것보다 타일을 활용한 정원은 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정원/옥상(테라스) 정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