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아이템. 파이어 플레이스 "Outdoor Fire Spaces"

 

 

 

정원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참 다양합니다.
수목과 초화에서부터 데크, 캐노피,펜스, 컨테이너화분과 같은 기본적인 시설물 , 바닥포장까지....
기본적인 정원을 틀이 완성 된 후에는 정원을 각자의 취향과 정원에 맞도록 활용하기 위해 꾸며주어야 겠죠. 
보통은 이용하는 사람들이 휴식할 수 있는 아웃도어 가구들과  정원을 더욱 빛내줄 소품들로 정원을
채워나가실 텐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테리어 효과가 큰 파이어플래이스 공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파이어플래이스하면 떠오르시는 장면이 있으세요?
최근 전원주택이 보급화 되면서 주택 내부에 벽난로를 설치하는 분들이 많아 지셨죠?! 
    이것과 마찮가지로 외부 옥외공간에도 불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배치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정원의 활용성을 높이는 디자인을 최근에는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해외에서는 불을 이용한 정원 연출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사례를 보면서 살펴볼까요?

 

 

 

 

 

 

 

첫번째는 파이어피트입니다. 서양에서는 예전부터 석재를 활용한 야외키친 공간의 활용을 대중적으로 이용해 왔는데요.
바베큐 문화가 발달되어 있던 서양문화권에서는 옥외공간에서 즐기는 가든파티가 일성적이었고 주택 외부에 이런 야외 키친공간을 꾸며 바베큐파티를 즐깁니다.
최근 한국에서도 정원에 파이어피트를 설치하는 댁이 눈에 뛰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블럭을 생산하고 있는 이노블럭에서는 모듈화된 파이어피트를 생산하고 있어 우리나라에서도 손쉽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숲에서도 이노블럭의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 이노블럭 제룸을 활용한 파이어피스 시공사례

 

 

 

 

 

 

 

 

양평 전수리 단독주택 정원 프로젝트
- Location : 경기도 양평 
- Project : 주택 외부 정원
- Area : 1000m2
- Landscape Design : (주)더숲



파이어 플래이스를 항상 오픈해 두기보다는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정원사례처럼 활용하시는 건 어떨까요?
작년 더숲에서 진행한 양평의 단독주택 정원 사례로 데크 공간 아래 파이어플래이스를 숨겨 두고 특별한 날 사용 시에만 오픈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실용적이고 손님이 오셨을때 서프라이즈로 소개한다면 모두가 부러워하는 정원이 될 공간입니다. 

 

 

 

 

 

두번째는 전기나 바이오에탄올을 활용한 파이어 플래이스 공간의 구성입니다. 
최근의 건축 트렌드는 각자의 개성과 멋이 반영되면서도 유니크하고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공간을 구성하려고 하는 복합인테리어의 시대입니다. 심미적인 요소가 강하게 반영되기 때문에 전통적인 나무장작을 이용하는 공간에서 벗어나 간편하면서 인테리어적인 면이 강하게 반영된 파이어 공간을 활용하는 디자인도 눈에 뛰느데요.  실내에서도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이 반영된 벽난로들이 많이 반영되고 있죠  

 

 

  

 

 

 

- 삼진벽난로의 실내외 에탄올 활용 제품

 

 

 

 

 

 

 

-정원 공간에 활용된 해외사례



더숲에서도 이런 최근의 이슈들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진행하는 정원프로젝트에서 활용을 하고 잇는데 최근 진행한 가든테라스 현장에서도 모던한 스타일의 파이어플래이스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논현동 고급 빌라 가든테라스 프로젝트
- Location : 서울 소재 빌라
- Project : 외부 테라스 정원
- Area : 40m2
- Landscape Design : (주)더숲

 

 

 

 

다음은 야외 패치카를 활용한 정원 디자인 연출을 소개해 드립니다.
패치카는 돌이나 벽돌들을 붙여서 만든 러시아 풍의 난로를 가르키는 단어로 아래 사진과 같은 유형의 스타일을 가르킵니다.

 

 

 

 

 

 

 

 

 

- 해외 패치카 사례
정원 한켠에 분위기있는 페치카가 있는 풍경, 참 멋스런 모습입니다. 야외 공간에 페치카를 조성하기 원한다면 우리 집 정원의 맞는 디자인과 소재를 활용해야 전제적인 밸런스와 활용도가 높은 정원이 완성됩니다.
용인 동천동 소재의 주택 정원을 예로 들어 설명드릴께요~

 

 

 

 

 

 

동천동 단독주택 정원 프로젝트

- Location : 용인 동천동 소재 주택 
- Project : 주택 외부 정원
- Area : 330m2
- Landscape Design : (주)더숲

 

 

 

 

 

 

동천동 프로젝트에서는 건축주께서 자연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정원분위기를 원하셨고 돌담을 컨셉으로 하는 정원디자인을 구상하게 되었는데요.  자연석을 활용한 정원은 소재를 하나하나 크게에 맞게 다듬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고난도의 작업입니다. 전문 시공자가 아니라면 시작할 엄두조차 내기 쉽지 않죠.
동천동 주택에 사용되는 석재는 정원의 부드러운 분위기에 맞춘 골드와 크림이 섞여있는 따뜻한 색감의 석재를 사용해 돌담과 페치카를 완성했습니다.

 

 

 

 

 

 

 

 

빈티지하고 앤티크한 느낌의 정원이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죠? 동천동 주택은 페치카가 있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전원속의 내집에 소개되기도 한 집입니다.

 

 

 

이처럼 외부 정원에 불이 이용한 공간은 따뜻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정원 인테리어에서도 활용도가 놓은 소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택이나 가든 테라스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파이어 플래이스 공간을 추가해 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디자인 트렌드/정원(조경).디스플레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