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기업사옥조경관리][어린이집조경관리][주택정원관리]

 

 

 

정원을 꾸미는 것 만큼 어떻게 관리하고 가꾸는냐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식물은 살아있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지 않으면 처음 꾸며진 모습을을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또한 4계절 환경이 바뀌는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상 각 시즌에 맞춘 관리가 선행되어야 병해충이나 추위나 더위에 수목이 고사하지 않는답니다.

 

 

 

이곳은 대신증권 의 명동 파이낸스센터 5층 테라스 공간입니다.  재작년 더숲에서 진행한 그라스 정원이 자리하고 있지요

 

 

 

           대신증권 사옥 시즌별 정원모습

 

 

 

대신증권 사옥에 식재된 식물은 참억새 종류의 하나인 어거스트패더 품종으로 가 길게 자라며 가을에 군락으로 이우어진 모습이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품종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그라스 본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정원이지요 .
억새와 같은 사초류는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자칫 지저분해지기 쉽고 묵은 잎들을 잘 정리해 주어야 다음해 멋진 정원을 다시 볼 수 있어 관리 작업이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사옥과 같이 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한 곳은 특히나 더욱 신경을 쓰어야 겠지요.

 

 

 

 

 

 

이곳은 기업에 사원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 정원입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과 같은 교육기관은 아이들이 뛰어 놀며 자연을 학습하고 친구들과 꿈을 키우며 성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몸과 마음이 모두 급격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이니 만큼 생활하는 주변환경의 역할이 크다고 하겠습니다.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익히는 것 만큼 신체적인 발달도 중요한 시기라 정원이 함께하는 유치원이라면 더할 나뉘 없겠죠.   

 

 

 

 

 

실외 정원은 기후, 환경등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때그때 알맞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생활하는 곳이니 만큼 수목관리와 잔디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 현장이라고 하겠습니다.


기업이나 교육기관 상업공간 같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공간은 정원관리의 중용성을 누구나 인지하고 당연시 하고 계시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정원관리에 대해 아직까지 많이 신경쓰지 못하시는 것이 현실입니다.
전원주택이나 테라스 정원의 경우, 새롭게 입주를 하시면서 큰맘 먹고 멋진 조경을 꾸며 놓으셨지만 관리를 재대로 하지 못해 시간이 흐르고 정원이 훼손되거나 새롭게 고치셔햐 하는 경우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자곡동 주택 정원관리

 

 

 

 

 

 

일반가정의 정원은 기업의 사옥정원과 같은 수준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의 주기적인 관리 또는 시즌별 관리만 잘 해주어도 처음 계획했던 정원을 망가뜨리지 않고 잘 유지 할 수 있답니다.
더숲에서는 다양한 케이스의 정원관리를 진행하고 있고 각각의 현장에 맞춘 체계적인 관리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정원/정원관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