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식물종류]지피식물로 마당조경꾸미기
정원이나 조경에 관심이 많지 않은 분들은 '지피식물'이 생소할 수 있는데요. 클로버처럼 풀의 키가 낮고 지면을 덮을 듯이 무성하게 자라는 식물을 지피식물이라고 합니다. 현관이나 대문 앞에 넓게 퍼진 녹색 물결은 집의 이미지를 한층 밝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데크 아래의 지피식물은 경관을 보다 아름답게 하고 흙이 흘러내리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지피식물로 마당조경꾸미면 어떨까요? 오늘은 더숲과 함께 대표적인 지피식물종류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맥문동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잘 자라는 내음성 상록 다년초입니다. 옆으로 뻗지 않고 굵고 딱딱하며 잎은 진녹색입니다. 이식 시기는 가을이 좋으며 나무가 우거진 숲이나 음지의 비탈면에 식재하면 좋습니다. 비료가 따로 필요 없고 배수가 잘 되는 사질 통양에서 잘 자라나 토질을 크게 가리지 않습니다.
2. 캐모마일
밟히거나 만지면 좋은 향을 내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습니다. 토질이 나쁜 곳에도 10~15cm 높이로 무성하게 잘 자랍니다. 자잘하고 부드러운 잎을 자랑하는 작은 꽃으로 사과처럼 달콤한 향이 장점입니다.
3. 꽃잔디
봄 화단을 장식하는 난화 지피식물로 4~5월경 자색, 분홍색, 흰색 꽃이 핍니다. 생장 속도가 빠르고 공해에 강해 조경용으로 적합합니다. 1년 2~3회 깎아 주면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 더숲과 함께 지피식물종류를 알아봤습니다. 지피식물로 마당조경 꾸며보세요^^
홈페이지 http://www.thesupkorea.com/mn02/mn02_01.html?lv=1
[지피식물종류]지피식물로 마당조경꾸미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