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숲] 경기 수원 영통 옥상 정원 리모델링 공사 - 침목화단, 침목휀스 ,화산석깔기, 목교, 수목전지

 

수원 영통구 옥상 정원 리모델링

 


주말동안 더숲에서는 수원을 방문 드렸네요^^

4층 빌라 옥상 공간에 꾸며진 정원의 새로운 탄생을 위해 리모델링에 나섰습니다.

 

 

지난번 더숲 근황을 전해드렸을때 만났던 미니목교가 설치된 모습도 보이네요. 앙증맞은 모습입니다. ^^

 

 

작업 전 현장 상황입니다. 겨울을 보내는 동안 관리가 되지 못했던 수목들과 낡은 목교 화단 등이 보입니다.

낡은 시설물들은 교체하고 수목들의 전정작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공사날짜를 잡았네요.

 

 

드디어 더숲 시공팀 현장 투입!!!  먼저 빌라 입구의 수목 정리부터 진행했습니다. 길쭉히 자란 수목의 수고도 맞추고

가지 정리도 진행해 깔끔한 모습으로 탈바꿈~~~

 

 

 

 

옥상의 수목들도 전정작업 시작했습니다. 수고가 높은 나무들은 사다리를 이용합니다.

 

 

 

수목 전정작업 후에는 화단을 새로이 만들어 주는 작업에 들어갑니다.  이번 옥상조경에서는 침목을 사용해 화단을 만들어 보았네요

침목은 철도 레일과 레일 사이에 정착되는 목재로 조경공사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침목을 길이에 맞게 잘라 화단을 만들어 준 뒤 오일스테인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만들어진 화단에는 화산석을 포설해주었습니다.  

 

 

침목과 화산석을 사용해 화단을 변화시켜주니 새로운 느낌의 정원이 만들어지네요^^

 

 

동선을 따라 목교도 새롭게 만들어졌고 지저분했던 수목들도 정리해 주고나니 옥상정원 본연의 느낌이 되살아나네요^^


< 준공 사진 >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정원/옥상(테라스) 정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