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모던 단독주택 정원만들기중입니다. - 중정 데크 휴게공간, 대나무 식재, 침모로드, 판석포장

새하얀 건물이 눈에 뛰는 이곳은 영종도 운서동에 있는 신축 단독주택입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주택 건물로 더숲과 함꼐 정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택의 가장 큰 특징은 넒은 중정 공간입니다.

잔디식재를 고민하시다 최종적으로 작업하게 된 데크 휴게 공간입니다.

중정 공간 전체를 데크 작업으로 진행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최근 한식구가 된 팬텀 프로페셔널~~ 드론이 영종도 하늘을 날았습니다.

위에서 본 주택 모습인데요 주택 중앙에 보이는 공간이 데크 휴게 공간이 될 중정이예요~~ 작업 첫날 배수 시설 공사가 한창인 모습이 보이네요

 

작업 첫날 식재에 사용될 대나무와 배수공사 자재 등 작업에 필요한 재재들을 반입하는 것부터 공사 시작이네요


울타리를 따라서 대나무 식재 작업 중인 모습입니다.


이번 주택에서는 디딤석 배치가 다양하게 들어가게 되는데 먼저 정사각 판석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대나무 식재구간 옆쪽으로 판석을 놓았네요

 

판석 배치 후 나머지 공간에는 잔디를 빈 공간에 맞게 재단해 식재해 주었습니다


 

집 뒷쪽으로는 침목로드를 만들었습니다.. 침목을 지그재그로 배치하고 잔디 식재한 후 마무리~~

 

 

 

 

 

 

현무암 부정형 판석도 사용했어요~~

식재작업과 이동로 작업을 마치고 중정 공간 데크 설치가 남았습니다.  팩토리 팀이 작업을 진행해 주실 건데요~~ 

 

배수 시설 절치 작업 후에 데크 설지 작업에 들어갑니다

 

 

땅을 파고 맹암거 작업을 해주어 비온 뒤 배수가 원할하게 진행되도록 합니다.

 

주말을 보내고 지난 월요일 데크작업이 시작되었는데요~~

상판을 지지해줄 구조물 설치 작업부터 시작했어요~~ 기초를 땅에 매설하고 스틸프레임으로 하부 구조물을 설치합니다.

 

 

 

이후 데크 상판을 구조물에 고정시켜주어요~~

이번주는 비가 오락가락 장맛비가 예고 되어 있어 현장상황이 유동적이네요~~

운서동 주택 완성 되는데로 또 포스팅해 드릴께요^^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카테고리 없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