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드디어 제가 아니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장미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장미는 색깔이 여러종류가 있는데 빨간색, 노랑색, 보라색, 분홍색, 주황색, 녹색, 살구색, 복색이 있고 종류는 식용식물이며 꽃말로서는 빨강:열렬한 사랑 흰색:순결함, 청순함 , 순수함 노랑:영원한 사랑이 있습니다.

18세기 말에 아시아의 각 원종이 유럽에 도입되고 이들 유럽과 아시아 원종간의 교배가 이루러져 화색이나 화형은 물론 사계성이나 개화성 등 생태적으로 변화가 많은 품종들이 만들어 졌습니다.18세기 장미를 고대장미라고 하고 19세기 이후의 장미는 현대장미라고 합니다.

사계성 장미는 최저온도 18도 유지 시 연중 개화하며 자연재배에서는 5월에 꽃이 가장 아름답게 핍니다.아접묘는 12~3월, 절접묘 는 3~4월에 심고,건실한 묘는 바로 정식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약한 묘는 15~18cm 비닐 포트나 삽목 상자에 가식했다가 정식하면 몸살도 없고 결주 발생도 거의 없으며.정식 본수는 보통 70~80cm 이랑에 2줄 식재합니다. 주간은 20~40cm 정도로 하고 정식 후 이랑은 짚이나 퇴비 또는 반사 필름으로 멀칭해주면 건조와 잡초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물주기:관수는 시설 내 재배 시 점적관수를 해주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으며 관수의 표준량은 10a당 한 번에 12~15톤, 연간 1,200~1,500톤이 표준이다. 시설 내에서는 환기를 해주지 많으면 탄산가스 부족과 고온으로 인한 생육장해가 예상되므로 환기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거름주기는 하우스 시설 내 토양재배 시 연간시비량은 10a당 질소 350kg, 인산 350kg, 칼륨 300kg내외로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꺽꽃이나 가지치기 분갈이하는 방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꺾꽂이는 잎생육이 좋은 5매엽이 있는 줄기를 눈 위 1cm 위치에서 5~8cm 길이로 자른 후 펄라이트나 암면 에 꽂습니다.

가지치기는 1차 곁가지가 자라서 꽃봉오리가 맺힐 무렵에 꽃봉오리 아래 1~2번째 5매잎 상단에서 순지르기를 하고 이후 계속 같은 방법으로 순지르기를 해주면 기부에서는 강한 새가지가 나오고. 이 새가지(생장지)를 잘 관리하여 채화모지(꽃을 피는 가지) 하면됩니다.

이로써 장미에 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이뻐서 그런지 벌레가 많이 꼬인나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더숲

조경•정원•외부공간디자인&시공 www.thesupkorea.com 031-766-0946

    이미지 맵

    카테고리 없음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